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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bby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상위노출 팁

(블로그 글이 모두 초기화되어 다시 업로드하는 글이라 업로드 시기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폐업을 하였으나, 정보글로서의 역할이 필요할 수 있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재업합니다.)

 

안녕하세요!

 

왕곰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3월에 오픈하고 아직도 하루 유입수가 100명 언저리네요.....

 

저를 비롯한 초보사장님들은 당장의 매출보다도 고객유입량에 많은 심혈을 기울이실 것 같습니다.

 

미약하고 보잘 것 없지만 제가 파악한 스마트스토어관련 정보 몇가지와 키워드 상위노출로 가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에 기대러 작성한 글이므로 공식적인 네이버로직 및 절대적인 매출향상에 기여드릴 수 있다고 당당히 얘기드릴 수 없습니다.

 

 

 

 

1.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제품정보는 많을 수록 노출이 되기 쉽다.

 

-실제 점수에 반영되는 포인트들은 키워드점수(카테고리와의 결합도, 상품명, 태그)입니다만

제품의 모델명, 상품속성, 제조사, 브랜드 등을 빈칸으로 두지 말고 최대한 채워넣으시는 편이 1명이라도 더 검색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2. 상품수정은 거듭하면 할수록 안드로메다로 간다.....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팁입니다. 상품명, 상세페이지, 속성, 모델명, 태그는 수정을 하면 할수록 네이버에서 해당 점수를 지닌 페이지가 다른 상품으로 변경되었을 가능성을 염두하여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이건 제가 직접 겪어보았습니다.... 꼭 처음부터 누락없이, 최대한 성의있게 작성하여 수정을 거듭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3. 상품명은 짧게 작성한다.

 

-상품명 + 태그는 검색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아주 좋은 키워드(메인, 세부)가 조합되어 나올 수 있도록 미리 조사를 한 후 최대한 짧게 작성해야 점수가 잘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이미 제작된 페이지에 옵션을 추가하여 끼워팔기 하면 그 페이지는 망했다고 봐도 된다.

 

- 저같은 경우, 어떤 한 물건의 판매량이 높아지자 욕심을 부려 해당 페이지에 옵션을 추가하여 다른 상품도 팔아보려했습니다. 음.....4위에서 49위까지 떨어지더라구요.... 일단 옵션도 건드리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5. 세부키워드를 정확하게 장악한 후 메인키워드 싸움이 시작된다.

 

- 이 부분을 깨닫는데 시간이 좀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런 내용입니다.

'원피스'라는 키워드는 레드오션중에서도 아주 지독한 수준인 키워드입니다.

하지만 여름원피스, 반팔원피스, 꽃무늬원피스는 '원피스'라는 키워드보다는 비교적 상품등록수가 적지요.

 

당장에 원피스라는 메인키워드는 광고로 떡칠을 해도 이길 수 없는 키워드입니다. 충분한 유입수 대비 판매실적과 리뷰점수, 상품찜수, 스토어 인기점수를 쌓으면 점점 위로 올라가지겠지요.

 

세부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고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짜시고 그 실적을 쌓아 천천히 올라가셔야 합니다.

 

 

 

 

6. 네이버에서 점수를 주는 추가적인 부분은 쿠폰발행(스토어찜, 톡톡친구시 발행되는 쿠폰)에 있다.

 

- 이제부터 스토어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당장 500원, 1000원을 아끼실 게 아니라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을 모두 투자하셔야 합니다. 쿠폰, 리뷰포인트, 리뷰시 사은품 등 최대한 가능한 부분까지 투자하시어 스토어 및 제품의 인기도를 올리는데 치중하셔야 합니다.

 

 

 

7. 중복상품을 등록하지 말 것.

 

- 해단 제품의 판매량이 맘에 들지 않는다고 똑같은 페이지를 제작하여 올리는 순간 두 개 페이지가 한번에 밑으로 추락합니다. 1개를 만들더라도 최대한 성의있고 아름답게 페이지를 제작하도록 합시당!

 

 

8. 방법을 모른다고 손 놓고 있으면 안된다.

 

대부분 사장님들이 스토어를 접는 이유가 다들 비슷비슷하실텐데요.

 

-네이버쇼핑 랭킹에 대한 로직이 이해가 안간다.... (음...뭐 거의 감도 안잡힌다?)

 

-광고를 해도 CPC단가 10,000원까지 올리지 않으면 위로 올라가지 않는다....

 

-어디를 손봐야 좋은건지 나빠지는 것인지 알 수 없다. 알려주는 사람도 없다....

 

순위가 낮아졌다고 해서 마냥 손을 놓으면 신규버프가 끝나는 순간 아무것도 못하고 밑으로 파묻혀버립니다. 어떻게든 방법을 찾으셔야 해요. 저명한 분들이 많은 까페나 오픈채팅방에서 진단을 받으셔도 좋고, 그냥 유료 컨설팅을 받아보셔도 좋고요.

 

 

 

 

아마 국내에서는 올해 초부터 신사임당님을 보고서 시작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요.

 

저 또한 그랬구요. 안보셨다면 한번 정주행하고 시작하시는게 도움을 되실 것 같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단지 영상 하나 보고 달려들기에는 이 시장이 충분히 과열되

 

어 있다는 것이에요.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진입해있고 또 진입할 것이에요.

 

2개월밖에는 안되지만 확실한 것은 개인의 노력이 없이는 조금의 발전도 없을 시장입니다.

 

꼭 상품의 소싱, 자금흐름에 대한 계획, 제품의 수요성조사(키워드), 가장 중요한 네이버의 검색로직 

 

및 쇼핑 랭킹 로직을 확인하시면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공식통계로는 매년 새로 제작되는 스마트스토어는 약 20만개고 그 중 70%는 제품을 한개도

 

발송해보지 못했다고 해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빛도 못보고 사라지는 스토어가 많다는 얘길드리

 

고 싶어요.

 

하지만 자신의 스토어에 애정을 가지고 좋은 제품을 소개 시켜준다는 마음으로 운영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국의 모든 스토어 사장님들 다같이 힘을 내봐요!!

 

 

 

각 스토어끼리는 정보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갖가지 커뮤니티 활동 및 간단한 수업정도는 들어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광고글이 아니기 때문에 무슨 수업인지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만큼은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

 

 

 

 

* 추천 커뮤니티 및 사이트 *